의자전문생산업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서울그룹 조회 22회 작성일 2020-10-16 15:44:16 댓글 0

본문

[자왕] 의자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의자 공장 방문기

채널 구독하기: https://bit.ly/2FOZSQm

의자 전문 회사 '파트라(Patra)' 공장에 자왕팀이 방문했습니다!
파트라의 의자 사랑이 정말 남다르게 느껴졌습니다 :)
환영 감사해요 :)

문의 : zawangtv@gmail.com
자왕 TV : 이전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JrtY5FfIC4c&t=1s

감사합니다 :)
땅꼬 : 즈이님 정면에서 봤을땐 복면 쓰고 계신줄 알았는데 옆모습을 보고 마스크 인걸 알았습니다.
woo : 파트라가 어떤 기업인지 너무 잘 알 수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 리뷰나 정보가 많이 부족해 안타까웠는데 이런 소통의 모습 훌륭하다 생각됩니다.
조유리사랑해 : 의자를 사려는데T50 light와 탭플러스 메쉬TX200HF중 뭐가 좋을까요??
m k : 광일체어도 한번 보고 싶네요~
rgb겜성 : 신혼부부라 그런지 이런 사무용 책상 보다는 식탁의자 같은 종류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기회되시면 식탁의자 리뷰도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김민제 : 즈이님 개인유튜브는 안하시나요?
asmr이나 여행유튜브너무 잘어울리시는데 힝
Gordon Hayward : 허리디스크 의자 추천 해주실 수 있나요??
Churkey C : 담에 한번 의자 체험관 같은곳 리뷰해주시면 좋겠어요 실제 여러 회사의 제품을 앉아보고 체험할수있는 곳
R.M. Hidden : 제조시 몇몇 부하성 테스트가 있을거라고 생각은 했는데 생각보다도 훨씬 다양하군요

사무용 학생용 의자 고르기~! 함께 찾아 봅시다.

0:34 린백 LB13HW 안 좋은 이유
2:23 좋은 제품과 나쁜 제품 구별방법
3:17 럭킹의 종류
5:04 내가 흰색 의자를 원하는 이유
5:30 린백 LB15HB
5:45 의자 옷걸이
6:03 린백 브랜드에 대한 나의 주관적 평가
6:16 린백의 고급 모델들
6:37 시디즈, 듀오백은 비싼게 아니었다~!
7:56 한국 최고 의자 디자이너
8:18 동서가구 일 안 하냐?
9:40 의자도 셀프수리 가능하다
9:50 동서가구 이야기 이어서
11:05 명작가구 VX50
12:08 이 외의 저가의자
12:19 삼공체어
13:30 동서가구 리클라이너로 마음이 기우는 이유
13:55 의자 모델 열심히 찾은게 허무한 이유
14:27 마무리

최근에 의자 추천해 달라는 요청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쓸만한 사무용 학생용 의자를 골라 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제가 써 본 의자를 리뷰하는게 아니라 각 제품의 특징을 여러분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등받이가 메쉬 소재로 된 제품들 위주로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LB13HW 리뷰 기억 나시나요?
홍보동영상이나 조립동영상을 보면 이렇게 틸팅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틸팅도 잘 되고 편안해 보이죠? 그런데 사실 이게 틸팅이 아니라 스프링이예요.
이렇게 편안하게 기대면 틸팅이 되야 하는데...사실은 이렇게 발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해요.
힘을 빼면 바로 튕겨져 올라와요.

세상에 어떤 미친 놈이 발에 힘 주고 이러고 쉬고 있어요?

린백의자가 다 나쁜건 아니예요. 의자 잘 만드는 회사거든요. LB13HW 보다 상위 모델들은 훌륭해요.

그럼 린백 모델 중에 좋은 제품과 이런 쓰레기들은 어떻게 구분하느냐?
의자 아래에 이런 쇠뭉치 부속이 있죠? 이걸 럭킹이라고 해요.
럭킹을 보면 높낮이 조절 레버와 틸팅고정 레버가 있어요. 보통 이렇게 두 개죠?
그러데 레버 하나로 다 조절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어요.
이런 싸구려 럭킹을 베이스로 하는 모델들은 믿고 거르세요.
사실 저가형 의자들은 중국에서 만든 럭킹을 기본으로 여러 회사들이 돌려 쓰는 거예요.
럭킹과 기본 베이스 위에, 재질을 선택하고 디자인을 만드는 거죠.
의자 클라우드 펀딩 보신 적 있나요? 그냥 만들어진 기본 베이스에 색깔과 재질만 다르게 하면서 클라우딩 펀딩하는게 참 웃기죠.

지금부터 제가 살펴 볼 회사들의 여러 모델들 대부분, 똑같은 제품을 다른 회사에서도 찾으실 수 있어요. 그걸 기본적으로 생각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의자의 가격과 기능은 럭킹에서 판가름 나는데요.
그럼 럭킹의 종류를 살펴 볼게요.
이렇게 레버가 하나만 달려 있는게 단럭킹. 두 개가 달려있는게 투럭킹 혹은 멀티럭킹.
투럭킹 중에 가동범위가  조금 더 넓고 튼튼한게 스마트 틸팅 럭킹,
그 보다 상급으로 프런트럭킹, 다이나믹럭킹이 있습니다.
단럭킹은 높낮이 조절과, 틸팅을 할지말지 이렇게 두 가지 기능만 제어 할 수 있고요, 원통을 돌리면 틸팅 강도가 조절되죠.
멀티럭킹은 틸팅한 상태에서 원하는 위치에 고정이 가능합니다.

저가 의자는 멀티럭킹 까지입니다.
프런트 럭킹은 보통 방석 위치를 앞뒤로 움직이는게 가능하고요,
단계별 럭킹이라고 해서, 멀티럭킹처럼 원하는 위치에 딱 고정시키는게 아니라 단계별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멀티럭킹은 틸팅 고정시킨 상태에서 잠금을 풀면 등받이가 갑자기 팍 올라와요. 그래서 등을 기댄 상태에서 풀어줘야하죠.
그런데 프런트럭킹은 안티쇼크 기능이 있어요. 잠금을 풀어도 안튀어 올라오고, 등으로 눌러주면 딸깍하고 올라와서 안전합니다.

다음은 다이나믹 럭킹.
많이 고가인데 시디즈나 듀오백 같은 곳에서는 이런 류의 럭킹을 자체개발합니다.
다이나믹 럭킹은 리미티드 틸팅 기능이 있어요.
틸팅이 어디까지 넘어 갈지 딱 정해주는 기능입니다. 틸팅의 편안함도 차원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자신이 편한 위치를 정해놓으면 기댈 때마다 레버에 손이 가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LB19HB 제품도 좋고, LB31HB  LB32HW  LC36HB  LR39HW 제품도 괜찮아요.
LB15HB 제품은 레버가 두 개고 틸팅도 좋아요. 그런데 등판이 이렇게 생긴 제품은 좌우로 흔들거리거나 한 쪽으로 쏠리는 사례가 후기에서 보입니다. 태생적으로 고정이 강하지 못해요.

이런 의자도 있어요. 뒤에 옷걸이가 있습니다. 이게 정말 아이디어예요.
시디즈 같은 경우는 악세사리 부속으로 팔더라고요. 이것만 따로 구입해서 기존 의자에 장착할 수 있죠.

결론은 린백은 의자 잘 만드는 회사다. 하지만 경쟁사들 보다 저렴한 건 아니다.
LB13HW만 경쟁사보다 저렴해요.

린백의 고급 모델들
LB95HB  399,000원
LT50HW  349,000원
LT50HB  309,000원
LH42CS는 그나마 좋았는데 홈페이지에는 안보이네요. 최저가 203,950원
듀오백이나 시디즈에 준하는 성능이예요.

듀오백은 전문기사가 직접 배달와서 설치까지 해주고, 의자 고장나면 출장을 와요.
바디 깨진거 부속을 무상으로 교체 받았다는 글도 봤습니다.

럭킹이 좋은 제품은 이름 없는 회사제품도 가격이 듀오백이나 시디즈랑 가격이 비슷하거나 더 비쌉니다.

저도 시디즈나 듀오백 가격이 거품인 줄 알았어요.
아니었던 거예요~!
오히려 싼 거였어요!

심지어 중국에서 직구하는 의자들도 좋은 럭킹 쓰면 가격이 비슷해요.
중고나라에 보면 시디즈나 듀오백 3만원~5만원 정도 싸게 올려 놓으면 좋다고 사가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시디즈나 듀오백 중고는 가격이 인터넷 최저가의 60% 가까이 되야 싼 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여담으로 린백 LB85HW 소개에 보면 디자이너 소개가 있어요.
국내 최고 디자이너가 만들었다~!
포트폴리오도 화려하죠? 유명한 브랜드들의 대표 모델들을 디자인 하셨네요?
근데 뭘 디자인했다는 거야? 한 개 디자인하고 특허권을 갖고 계신 건가?
제가 디알못이라 이러는 건가요?

동서가구!
특히 1인 리클라이너 제품군. 침대형 의자라고 하죠.
유튜브에 가성비 의자 리뷰 넘쳐나죠? 그런데 동서가구 제품이 없어요.
좋은 제품 라인 내 놓고 마케팅 1도 안한다는 거죠.
대한민국에서 동서가구 모르는 사람 있어요? 이런 유명한 기업에서 유튜브 채널 활성화도 안하고 제품 동영상 조회수가 유튜브 시작하는 사람들 보다 적어요.
마케팅부서가 없거나 일 안한다는 거죠.

콜디, 프리즈, 덴티스 모델
등받이 조절, 헤드레스트 조절이 없기 때문인지 콜디가 약간 더 저렴.
방석과 발 받침대 옆 부분이 흰 색이라 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회색이 아닌 블랙앤 화이트라 세련됐어요. 그런데 다리가 크롬도금.
물론 스틸 다리가 플라스틱보다는 고급제품. 그런데 스틸에 플라스틱 입혀서 디자인한 제품들도 있죠.

참고로 의자 주요부품이 파손되면 여러분이 직접 수리 가능.
다리나 바퀴, 럭킹도 나사 위치 싸이즈만 맞으면 따로 주문해서 조립할 수 있습니다.
프리즈 모델은 흰색 회색 검은색 조합입니다. 방석과 발 받침대는 그냥 까만색이라 흰색이 적어 보여요.
그런데 이건 다리가 흰색입니다~!
덴티스는 다리도 흰색인데 방석이 땀차는 합성피혁 입니다....

이 라인에 단점도 있습니다. 등받이세 기대면 틸팅이 되는게 아니라, 고정 아니면 눕히는거 두 가지 밖에 안된다는 거예요.
사실 보급형 게이밍 의자들이 대부분 이렇죠?

하단 박스 모서리 부분이 각이 져있어요.
아이를 키우거나 큰 애완견을 키우는 집에서는 불안할 것 같습니다.
똑같은 베이스로 보이는 다른 회사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디자인이 동서가구만큼 다양하지가 않고 안예뻐요. 가격도 더 비싸고요.

린백에서도 똑같은 베이스 모델 있습니다.

동서가구 몰에 울트라 릴렉스 디자인 체어 99,000원에 배송무료입니다.

명작가구 VX50
딱 보면 디자인이고 기능이고 뭐하나 빠질게 없어 보여요.
기능적으로는 훌륭합니다. 가격도 10만원이면 뭐 나무랄데가 없어요.
그런데 팔걸이와 등받이 결합방식이 문제.
등받이는 이렇게 나사 세개로 고정합니다. 팔걸이도 이런 결합방식이예요.
등판 팔걸이는 물론, 지탱하는 하판까지 플라스틱이예요. 안부러지는게 이상한거예요.
VX50 좋아서 재구입했다는 유튜버 분도 하판이 깨져서 재구매.
등을 기대고 있거나 팔걸이에 몸을 지탱하고 있다가 부러지면 크게 다칠 수가 있어요. 팔걸이 자체가 부러지진 않을겁니다. 팔걸이를 지지하고 있는 하판이 깨지죠.
절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니예요.
패브릭 마감 내구성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천을 더 많이 뽑아서 안으로 말아 넣어야 해요.
사람 체중으로 천이 앞뒤로 밀리면 금방 벗겨지고 찢어집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성인남자는 구매하지 않는게 좋아 보입니다.

이 외에 저가형 의자로 코시나 스파인, 다니카 프리미엄, 체어클럽에서 저가 라인업.

삼공체어.
온도 30도를 유지해 준다고 30체어.
30체어는 정말 의자에 들어가는 기능을 모두 꽉꽉 눌러 담았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20만원에 가깝습니다.
유튜브에서 어떤 분이 언박싱하고 조립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광고에서는 고급져 보이는데 쌩으로 보이는 영상에서는 플라스틱 마감이 많이 허접해요.
방석도 쿠션이 아니라 메쉬 한 장.
고급브랜드도 이런 메쉬방석이 있어요. 심지어 더 비싸죠.
의자가 망가진다면 방석부분 메쉬가 가장 먼저 찢어지겠죠?

몸무게는 지탱해 줄 거예요. 그런데 실수로 볼펜으로 방석 찌르면 그냥 쫙 찢어지는 거예요.
가위라도 떨어트린다고 생각해 보세요.
방석 매쉬 찢어져서 다치면 누가 책임질 거예요?
20만원 주고 이거 살 거면...그냥 돈 조금 더 주고 씨디즈나 듀오백 같은 고급제품 사는게 나아 보입니다.

제품 비교하려고 동서가구 판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우리가 모델 찾아보고 가격비교 했던게 좀 허무해졌어요.
요추의자, 듀얼백, 침대형, 방석 깊이 조절, 기타등등....각자가 원하는 기능성 의자가 거의 다 있어요. 그런데 가격은 낮아요. 동서가구 온라인몰에서 본 제품을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면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의자 브랜드와 가격 고민되시는 분들은 그냥 동서가구 모델 검색하거나 동서가구 판매 페이지 들어가보시길 길 권합니다.

동서가구에서 10원도 받은 거 없어요.
봉봉 : 린백 LR39HW와 동서가구 시스루아나 스미스 중에 뭐가 나을까요 10만원대 메쉬의자가 추천좀 해주세요
사무용가구 조립영상 : 의자를 사면 책상을 무료로 주는 데가있어 다같이 공유해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www.koaf.co.kr/shop/goods/goods_event.php?sno=17
최형준 : 잘봤어요! 혹시 5만원근처의 저가의자 추천모델있으신가요!?
킬러B : 수험용 의자 10만원(7~13)안팎으로 추천해주실거 있나요?
1순위 공부
2순위 노트북영상 입니다
김도현 : 학생용의자 구할때는 사무용으로구해야...
선초리 : 의자 고르느라 고민중이었는데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이 영상 안봤으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구매할뻔했네요:)
박찬규 : 매우 유익하네요 감사합니다
이은상 : 구독자 수천 수만따리 여느 의자유튜브채널보다 훨씬 양질의 정보를 많이 주시네요! 의자 고르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해요
김두현 : 뭐야 구독자 수보고 좇밥인줄알았는데 의자전문가유투버들보다 최고로 잘정리하고 설명해주네 그래서 무슨의자구매하셧나요??
NY LEE : 혹시 샘글로벌 올즈 스피어 메쉬의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https://m.shoppinghow.kakao.com/m/search/q/샘글로벌 올즈 스피어?srchhow=Cexpo

[12분 총정리] 안보면 후회하는 카페에서 마주치는 흔한 명품가구 9가지 명품의자

#가구유튜버 #가구유튜브 #가구소개 #가구리뷰 #가구인문학 #가구교양
9가지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마음 편하게 시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0:25 Thonet/Vienna/Ton No.14(토넷/비엔나/톤 체어 14번)
04:59 ST12/B33(S33)/MR체어(엠알체어)/Cesca체어(세스카체어)/S43
09:26 Wishbone Chair(위시본체어)

All credits goes to @퍼니처미니츠. FurnitureMinutes.
인스타그램으로도 퍼니처미니츠를 만나보세요 - FurnitureMinutes.
Instagram @FurnitureMinutes @raanraanraan
주근영 : 정말 흔하게 보던 의자들이 이런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게 흥미로워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김지혜 : 오.....우연히 들어왔다가 시간이 후딱갔네요....재밌다 재밌어...다른거 보러갈게요 저는 20000.....
SM Zoo : 강의를 듣는 느낌인데 지루하지 않고 유용해요. 잘봤습니다!
김성준 : 가구 디자인 라이선스에 관해 질문이 있는데 음악 사후 저작권 같은 경우는 50년 이후에는 사라지는데 가구 디자인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인가요?
김성준 : 오~~ 의자 2탄이 나오다니 예상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1탄은 제가 안좋아하는 의자들이 대부분이었다면 2탄은 딱 제 취향저격이네요 ㅋㅋ
세스카체어(서재), 칼한센 위시본 체어(다이닝 체어) 집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위시본 체어는 가볍고 착좌감이 좋아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에요. 다만 지끈이라 내구도가 조금 걱정되긴 합니다. (지금 만 2년차)
Chris Kim : 어마어마한 지식과 노력에 오늘도 감탄하고 갑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어려울수도 있는 가구 역사에 대해 쉽게 풀이해서 알려주시는 능력에 항상 감탄하게되네요.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서현석 : 가구디자인을 전공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가구 관련 정보를 퀄좋은 영상으로 소개해주시니, 많은 공부가 됩니다 :-)
항상 응원합니다!
김기백 : 너무 재밌어요! 디자이너 따로 다루는 영상도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애옹 : 요즘 의자에 관심이 많은데 도움이 많이 되는 영상이네요! 다음 편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ᵔᴥᵔ
Yellow* Sage * : I'll give your video a 100% for explaining cantilever with an iPhone! What a Modernist! Lol!

I actually studied architecture and since my interest in furniture is developing, I'm also increasingly interested in how major architects of the time actively partook in furniture design or started as furniture designers, and how we see some of these aesthetics and new material technologies later appear in their architectural works. At least, almost every architect/student has seen that iconic photo of Mies leaning back on his MR cantilever chair, but again, like in your former video, it's my first time learning about it and all the rest! Well done!

... 

#의자전문생산업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in114.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